생명을 위한 40일기도

기도문 (day 25,25일차를 위한 기도 : 10월 16일 토요일)

관리자 | 2021.10.12 10:06 | 조회 730

40 DAYS FOR LIFE

25일차를 위한 기도 : 1016일 토요일

Rev. Kirk van der Swaagh, Conservative Congregational Christian Conference

 

 

[지향]

 

우리는 인간 생명은 오직 하느님께만 속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모든 사람들의 회심을 위하여 주님께 기도 드립니다.

 

 

[성서 말씀]

 

주님의 말씀이 나에게 내렸다.

모태에서 너를 빚기 전에 나는 너를 알았다. 태중에서 나오기 전에 내가 너를 성별하였다. 민족들의 예언자로 내가 너를 세웠다.”

(예레 1,4-5)

 

 

 

[묵상]

 

햄릿은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라고 했지만 우리에게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는 것, 즉 존재한다는 것에 대한 질문은 철학자들이 오랫동안 숙고해 왔던 주제입니다. 존재하는 것의 의미는 무엇이며, 그 근원은 무엇일까요? 위에 있는 구절들에 그 해답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알고 계시기에 우리가 존재합니다. 하느님께서 예언자 예레미아가 잉태되기도 전에 그를 알고 그를 따로 세울 것을 언명하신 것은, 우리의 존재는 하느님 자신의 존재로부터 말미암은 것임을 말해 줍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계시고, 그분께서 뜻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존재하고 행동합니다.

사도 바오로는 자기 시대의 철학자들 앞에서 선언할 때 같은 방식으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는 그분 안에서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사도 17,28)

 

낙태 문화의 비극 중 하나는, 태아의 생명이 가슴이 아플만큼 심하게 무가치한 존재로 여겨져왔다는 것입니다.

 

낙태 찬성집단의 주장을 받아들이려면, 우리가 태중의 아기는 생겨나지도, 거기에 있지도 않고, 아무런 존재의 흔적도 없다고 결론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명백한 거짓말은 없습니다.

 

저 아기는 주님께서 알고 계시고, 그만큼 그 아기는 살아 있는 존재입니다.

 

 

[기도]

 

주 하느님, 저희가 당신 안에서 살아 있고, 움직이고, 존재하게 되었음을 고백합니다.

 

당신이 계심으로 인해 저희가 있습니다.

 

저희가 모든 인간의 존재를 긍정할 수 있는 은총을

당신께로부터 발견하게 해 주시고,

저희를 둘러싼 세상에 이 진리가 전파되도록 저희가 힘쓰게 해 주소서.

아멘.

twitter facebook
댓글 (0)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