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위한 40일기도

기도문 (day 5,5일차를 위한 기도 : 9월 26일 일요일)

관리자 | 2021.09.23 15:31 | 조회 860

40 DAYS FOR LIFE

5일차를 위한 기도 : 926일 일요일

Rev. Ben Sheldon, President Emeritus, Presbyterians Pro-Life

 

 

[지향]

 

저희가 최후의 심판에 관한 진리를 깨달아, 저희의 생각과 우선순위와,

이곳 지상에서의 선택들을 올바로 형성하게 해 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성서 말씀]

 

사람의 아들이 영광에 싸여 모든 천사와 함께 오면, 자기의 영광스러운 옥좌에 앉을 것이다. 그리고 모든 민족들이 사람의 아들 앞으로 모일 터인데, 그는 목자가 양과 염소를 가르듯이 그들을 가를 것이다. 그렇게 하여 양들은 자기 오른쪽에, 염소들은 왼쪽에 세울 것이다. 그때에 임금이 자기 오른쪽에 있는 이들에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내 아버지께 복을 받은 이들아, 와서, 세상 창조 때부터 너희를 위하여 준비된 나라를 차지하여라.

(중략)

그러면 임금이 대답할 것이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내 형제들인 이 가장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 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준 것이다.’

그때에 임금은 왼쪽에 있는 자들에게도 이렇게 말할 것이다. ‘저주받은 자들아, 나에게서 떠나 악마와 그 부하들을 위하여 준비된 영원한 불 속으로 들어가라.

(중략)

그때에 임금이 대답할 것이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이 가장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 주지 않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주지 않은 것이다.’ 이렇게 하여 그들은 영원한 벌을 받는 곳으로 가고 의인들은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곳으로 갈 것이다.”

(마태 25,31-46)

 

 

 

[묵상]

 

마지막 심판 날의 예수님 모습은 정신이 번쩍 드는 말씀으로 끝나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굶주림, 목마름, 나그네 됨, 헐벗음, 병듦, 감옥에 갇힘)를 돌보지 않은 악한 자들은 영원한 벌을 받는 곳으로 들어갈 것이고, 다른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준 의로운 이들은 결국 주님과 함께 영원한 삶을 누릴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단순한 우화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사전에 경고해 주셨습니다.

 

주님의 모든 말씀은 모든 이들, 특히 가난한 이들, 궁핍한 이들, 약한 이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 대한 연민 어린 관심과 실제적인 보살핌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진정 지옥불의 영원한 벌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면 새겨 들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무력한 배 속의 아기들이나, 마찬가지로 삶의 다른 끝에 있는 늙고 병약한 이들이 아니라면, 도대체 누가 가난한 사람들이고 궁핍한 이들이란 말입니까?

당연히 이 가장 작은 이들에는 생명의 연속선상에서 양극단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 사이에 있는 모든 다른 이들도 포함됩니다.

 

그리스도를 진심으로 따르는 사람들로서, 우리는 너희가 내 형제들인 이 가장 작은 이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해 준 것이 바로 나에게 해 준 것이다.”라는 그분의 충고에 우리가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서 그분과 함께 영원한 큰 행복을 누릴 것인지, 아니면 지옥에서 영원한 벌을 받는 암울하고 끔찍한 현실을 맞게 될 것인지 결정될 것입니다.

 

남을 돌보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주님의 말씀 안에서 이보다 더 확실한 것은 없습니다.

 

 

[기도]

 

인자하시고 자비로우신 아버지!

당신 자녀들 중 가장 작은 이를 돌보라 하신 당신의 말씀을 기쁘게 받아들입니다.

 

저희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들과,

신앙이 없는 우리 사회의 이기적 무관심으로

생명권을 손상당한 모든 이를 수호하기 위해,

저희의 헌신을 새롭게 하고자 합니다.

 

저희를 자신의 잘못과 죄로부터 자유롭게 하시어,

저희가 삶의 모든 분야에서 진정한 생명의 수호자가 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twitter facebook
댓글 (0)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