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자료실

낙태는 필수인가 아니면 인간생명이 필수인가(Is abortion 'essential' - or is human life?)

관리자 | 2020.05.22 10:07 | 조회 2009

낙태는 '필수'인가 아니면 인간의 생명이 필수인가?

 

NRL News(https://buff.ly/2ZaG9od)

By Paul Stark, Communications Associate, Minnesota Citizens Concerned for Life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대유행이 발생하고 주지사들이 부족한 의약품을 아끼기 위해 선택적/비필수적 치료를 연기시키기 시작하자, 낙태지지자(옹호자)들은 이러한 치료연기가 낙태시술에 적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왜 안 됩니까?” 그들은 낙태는 필수적 의료행위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어떤 면에서 그럴까요?

 

“(현재) 문제시된 낙태는 분명 선택적 행위입니다(The abortions in question are absolutely elective).” 최근 낙태 옹호매체인 Rewire.News 기사에서 Regina Mahone은 이 점을 인정했습니다. 응급의료상황이 발생한다면 임신부는 본인이 필요로 하는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에 가야 할 것입니다. 낙태와 관련해서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런 경우가 아닙니다.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어떤 식으로 정의해 보더라도 선택적이라고 할 수밖에 없는 수술/시술(procedure)에 대해서 입니다. 사실, 낙태는 긴급한 의료상황에 따른 행위가 아닐뿐더러, 치료나 질병 방지와 같은 건강회복/유지를 목표로 하지 않으므로 의료행위라고 볼 수도 없습니다.

 

Mahone은 그래도 낙태는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서비스(낙태시술)선택적이라고 해서, 그것이 덜 시급하거나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뜻은 아닙니다.”라고 그녀는 주장합니다. 사람들이 낙태를 미루도록 강요받으면, 그들이 찾는 돌봄(care) 비용은 더 비싸고 구하기 어려워지거나 불가능해 집니다.

 

물론, 어떤 것이 비싸거나 구하기 어렵다는 것이(예를 들어 자동차처럼) 그것이 필수적임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왜 낙태가 꼭 필요하고 필수적이라고 그들은 생각할까요?

 

미국 북중부 가족계획협회장이며 CEOSarah Stoesz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성들이 낙태를 원한다면, 그것은 필수적인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무엇을 원한다고 해서 그것을 필수적인 것이라 여길 수는 없습니다. 아이스크림처럼요.

 

아마도 낙태 옹호자들은 자궁 내 생명의 존재와 탄생이, 원치 않는 결과로 이어질 것을 우려하기 때문에 낙태를 필수적이라 여기는 듯합니다. , 낙태는 태어나지 않는 아이의 생명을 종료시키기 위해(그리고 그 생명이 수반할 모든 것들을 방지하기 위해) 필수인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죠. 그리고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낙태가 정말로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적이고 정의롭고 건강한 사회는 어떤 인간 생명이 죽음으로써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건강한 사회는 구성원 하나하나가 모두 필수적인 존재라고 여깁니다.

 

번역: 생명위원회 사무국

언론사 : NRL NEWS
twitter facebook
댓글 (0)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